트롯신이 떴다 베트남 트로트버스킹 프로그램소개와 출연진, 방송시간안내

good info|2020. 3. 7. 03:23

전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휩쓸고있는 미스터트롯은 어느덧 결선을 향해 다가가고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 비슷한 트로트 프로그램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데요. 시청률은 처참하기 그지없습니다. 비슷한 경연방식을 따라하기 때문인지 시청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진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대한민국 트로트를 대표하는 레전드들이 한마음으로 뭉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당대를 대표하는 최고중의 최고인 그들이, 무대를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로 옮겨 트로트버스킹이라는 목표아래 하나로 뭉쳤습니다. 설운도, 김연자, 주현미, 진성, 장윤정 그리고 남진까지! 실화인가요? 

 

 

정말 엄청난 라인업인데요. 출연자들에 따르면 가요무대에서 조차 모일 수 없을정도의 라인업이라고 합니다. 이 화려한 라인업이 경연프로그램을 플랫폼을 따라하기위해 뭉친게 아니라는 점이 트롯신이 떴다를 주목하게 만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트로트의 여왕, 여제, 절대강자, 황제, 전설 등 뭐든 이름앞에 갖다붙여도 착착달라붙는 트로트의 전설들은 오로지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뭉쳤습니다. 

 

 

그것은 바로 트로트 해외버스킹 입니다.

 

 

지난 4일 방송된 트롯신이 떴다 첫방송에서는 레전드들의 인간다운? 모습들이 많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대선배들 앞에서 잔뜩 긴장한 모습의 정용화와는 달리 한군데 모이기도 힘든 레전드끼리 서열정리를 위해 눈치를 보고, 결국 민증까지 까는 모습도 이 프로그램이 음악적인 기대감 뿐 아니라 예능감 또한 충만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트롯신이 떴다의 첫 버스킹장소는 베트남 호치민 이었는데요. 질질 끌지 않고, 바로 베트남으로 넘어가 심지어, 도착 당일 공연을 하는 강행군이 이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레전드끼리 오프닝무대를 피하기 위해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는 웃픈광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롯신이 떴다 레전드들은 낯선 베트남버스킹에서 관객들의 호응이 없으면 어쩌지 걱정하면서 오프닝무대만큼은 모두 피하고 싶어했습니다. 결국 가위바위로 정해진 오프닝 무대 당첨자는 쌈바의여인의 설운도 레전드! 

 

 

낯선음악은 둘째치고 첫인사부터 반응은 국내와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무반응! 당황스러울 만한 상황이지만 설운도는 레전드 답게 덤덤히 부담스런 무대를 잘 마칩니다.

 

 

과연 외국인들한테 트로트는 어떻게 들렸을까요? 무반응인 관중들을 보며 다음 출연을 기다리는 레전드들의 걱정도 깊어만 갑니다. 

 

 

이어 두번째로 등장한 레전드는 갓연자! 46년의 내공을 "10분내로"라는 곡에 담았습니다. 분위기 전환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는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가 펼쳐지고 조금씩 분위기가 뜨거워지는게 눈에 보입니다. 

 

 

세번째로 등장한 레전드는 트로트계의 BTS 진성입니다. 진성의 인생역전 곡인 안동역에서가 호치민 광장앞에서 펼쳐지고 좋은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게 됩니다. 

 

 

 

이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는 레전드는 주현미! 짝사랑을 들려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감명깊은 곡이었는데요. 베트남버스킹에서도 음악은 만국공통어라는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모습이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트롯신이 떴다 베트남 호치민광장 버스킹의 엔딩무대를 장식하는 영광은, 막내인 장윤정?이 차지하게 됩니다. 미스터트롯에서는 레전드를 듣는 데뷔21년차 장윤정이 트롯신이 떴다에서는 막내라는점이 참 재미있습니다.

 

 

앞선 무대가 빠른 템포의 흥겨운 무대였다면 장윤정이 선택한 곡은 느림템포의 초혼. 무반응을 걱정한 장윤정있었지만, 그녀의 호소록깊은 목소리는 선배들의 응원속에서 완벽한 무대로 이어지고, 베트남버스킹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됩니다.  

 

 

트롯신이 떴다는 SBS채널을 통해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는데요. 트롯신이 떴다 지난 1회 시청률은 14.9%로 첫방송에서 이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분당 최고시청률은 최고 2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미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K-POP! 과연 레전드들을 하나로 뭉치게 만든 K트로트도 세계무대에서 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한편 3월 11일 방영될 트롯신이 떴다 2회에서는 슈퍼레전드가 베트남버스킹에 합류할 예정으로 (이미 방송에서 공개되었기에 누군지 모를수는 없지만;) 더 큰 기대가 됩니다!

 

댓글()